손상 지수
Damage Index (D/I)
損傷指數 [항공] 항공기 기골 구성품을 포함한 모든 구조물의 피로에 의한 약화 상태를 측정하는 지수.
☜ D/I(Damage Index)
손상 허용 분석
Damage Tolerance Analysis (DTA)
損傷許容分析 [공통] 어떠한 구조물도 최초에 생산되었을 때부터 일정량의 초기 균열을 내포하고 있으며, 이 결함은 사용 중에 계속 증가하여 임계 균열 길이까지 성장한 후 파탄에 이를 것이라고 가정하여 이 균열이 존재하더라도 비행 안전에 지장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범위(초기 균열 길이→임계 균열 길이)까지 사용한다는 개념으로 구조물의 피로 취약부위 균열 성장을 해석 및 예측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초기 및 반복 검사 시기를 결정한다.
☜ DTA(Damage Tolerance Analysis)
손상 허용 설계
Damage Tolerance Design (DTD)
損傷許容設計 [항공] 항공기의 기체 구조에 발견되지 않은 결함이 내재된 것으로 가정하여 피로와 부식에 의한 재료의 약화가 발생하더라도 차기 전기체 검사 까지는 치명적인 사고가 되지 않도록 대비하는 설계기법.
☜ DTD(Damage Tolerance Design)
손실
Loss
損失 [공통] 적의 행동에 의한 인원이나 물자의 손실로서 부대의 효율성이 감소되는 것이다. 일상 소모품을 제외한 물자 및 인원에 대해 여러 가지 원인으로부터 야기되는 손실이다.
손익 계산서
Balance Sheet; Income Statememt (IS)
損益計算書 [공통] 기업 활동의 일정한 영업 기간 중에 발생한 수익과 비용을 대응시켜 경영 성과를 나타내주는 표를 말한다. 이는 기업의 수익성, 미래의 순이익 흐름 예측, 경영 계획 및 배당 정책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자료가 되며, 또한 경영 분석의 기본적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자의 경영력 및 경영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즉 일정 기간 회사가 생산한 제품이나 다른 업체로부터 매입한 상품을 얼마나 판매하였으며, 생산을 위해 사용된 원가나 상품의 구입 원가가 얼마이고, 판매 및 관리 활동을 위해 지출한 비용은 얼마이며 구체적으로는 어디에 돈을 썼는지 등과 같은 기업의 경영 성적을 나타낸다. 손익 계산서는 매출액, 매출 원가, 영업 이익, 영업외 수익, 영업외 비용, 경상 이익, 특별 이익, 특별 손실, 법인세 비용 차감 전 순이익, 법인세 비용, 당기 순이익으로 구성된다.
☜ IS(Income Statement)
손익 분기점
Break Even Point (BEP)
損益分岐点 [전력지원체계] 한 기간의 매출액이 당해 기간의 총비용과 일치하는 점. 비용을 회수하기 위하여 필요한 매출액을 의미하며, 매출액이 이 점을 넘으면 이익이 생긴다.
☜ BEP(Break Even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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