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용구조
Operational Architecture (정책/제도)
1. 임무. 기능. 과제. 정보 요구 사항. 정보의 흐름. 업무 절차(Business Process) 등을 종합한 집합체이다. 즉. 정보화 소요를 정의하기 위한 논리적 구조로서. 전장 기능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단위 소요(부대) 및 임무. 정보 요구 사항 간의 정보 흐름(내용. 형태. 경로. 빈도수)을 명시한 것을 말한다.
☞ OA(Operational Architecture)
2. 정보화 소요를 정의하기 위한 논리적 구조로서. 전장 기능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단위소요 및 임무. 정보 요구사항간의 정보 흐름을 명시한 것을 말한다.
운용분석
행정공통
의사 결정권자의 결심을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최상의 국방력 건설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도출하고 평가를 통해 최선의 해결안 및 행동 방향을 찾는 연구 분석 방법.
운용성 확인
Operational Assessment (정책/제도)
탐색개발기간 중 획득하고자 하는 체계가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지 여부 및 운용자에게 적합 또는 효용가치에 관한 잠재성 등을 확인하기 위한 평가를 말한다.
운용수준
Operating Level (행정공통)
보급 수준의 일부 요소로서 보충 보급의 수령과 수령 사이 또는 청구와 청구 사이에 보급 운영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보급일 수 또는 보급품의 수량을 말한다. 운용 수준을 고정 수준으로 운영할 때에는 일수로 인가하나 경제적 청구 개념으로 운용할 때에는 건당 청구비와 연간 보관비를 고려하여 계산한 경제적 청구량이 운용 수준량이 된다. 대분배 계통에서는 이를 조달 주기라고도 한다.
☞ OL(Operating Level)
운용시간
사업/계약관리
OMS(작전운용형태)/MP(임무유형)등에 명시된 연간운용시간을 뜻한다.
운용시험
Operational Test (정책/제도)
1. 운용시험은 체계의 운용 효과(Effectiveness)와 적합성(Suitability)을 예측하기 위하여 수행하며. 추가적으로 수정 소요 판단과 전술개발. 교리. 조직 및 인력 소요 판단을 위하여 수행된다. 운용시험을 더 세부적으로 나누면 초기운용시험(IOT와 Initial OT&E)과 후속운용시험(FOT&E : Follow on OT&E)의 두 단계로 구분된다. 초기 운용시험은 운용 효과와 적합성에 대하여 믿을 수 있는 예측 결과를 제시하기 위하여 반드시 최종(Full Rate) 양산 결정전에 수행해야 한다. 따라서 초기 운용시험은 가능한 한 양산품에 가까운 형상의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한 운용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 사용자가 수행해야 한다. 후속 운용시험은 기 배치 운영중인 체계에 대하여 당초 목적한 운용 효과와 적합성을 얻을 수 있는가를 판단하기 위하여 수행한다.
2. 군 운용 환경 하에서 실제 사용할 운용자가 실제 적용해야할 각종 작전환경 및 이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조건하에서 운용요구능력 충족여부 재확인과 교리. 편성. 종합군수지원요소 등을 포함하여 적합성. 효율성. 생존성. 치명성. 안전성 등을 시험하고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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