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용시험평가
Operational Test & Evaluation (행정공통)
소요군이 체계개발단계에서 제작된 시제품 또는 완성품에 대하여 각종 작전환경 또는 이와 동등한 조건에서 작전운용성능 충족여부와 운용적합성. 효율성. 안전성 등을 확인하고. 전력화지원요소 등에 대한 적합성을 시험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 시험평가. 개발시험평가
운용요구서
Operational Requirements Document (정책/제도)
소요 무기체계의 임무요구 충족에 필요한 세부적인 운용능력을 기술한 문서로서 군 요구도설정 및 시험평가기준으로 활용된다.
운용형태 요약/임무 유형
Operational Mode Summary/Mission Profile (정책/제도)
운용요구서(ORD)의 부록으로 작성하여 체계가 향후 배치되었을 때 전평시에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를 설명하는 문서로서. 연간 체계 사용방법을 구조화. 정량화하여 나타내며. 성능규격과 시험계획 및 군수지원요소 개발 지원 등에 활용한다. OMS/MP에 포함될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OMS(Operational Mode Summary) : 운용형태요약 체계가 운용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사용될 다양한 예상 행동을 서술한다. (1) 체계설계의 기초 입력값 또는 시험평가기준이 될 체계의 사용법을 문서화 (2) Mission Profile에 열거된 모든 주 임무를 포함해야 한다. (3) 다양한 임무들의 수행 빈도 또는 체계가 각 임무에 사용되는 비율을 포함해야 한다. (4) 체계 수명주기 동안 체계가 각 환경조건에 노출될 세부 시간의 비율을 제시
2. MP(Mission Profile) : 임무유형 특정 임무의 시작부터 종료시 까지 겪게되는 운용사건 및 환경을 시간적으로 서술한다. (1) 체계가 임무의 각 단계에서 만나게 되는 Task. Event. 기간. 운용조건 및 환경을 식별한다. (2) 전형적인 임무 시나리오를 포함해야 한다. (3) 임무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완료해야 하는 임무. Task 또는 운용 Event를 식별해야 한다. (4) 각 임무 필수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운용량(시간. 회. 마일. 싸이클 등)을 기술한다. (5) 교리 및 전술과 일치해야 한다.
운용환경
Operational Environment (행정공통)
1. 조건의 결합. 상황. 군사력의 사용에 미치는 영향 및 부대 사령관의 의사 결정과 영향 요소들을 말하며 보통 허용. 반허용. 불허용 운용환경 등으로 구분된다.
2. 최종 체계에서 요구되는 모든 운용조건을 포괄하는 환경을 말한다.
운임 보험료 지급 조건
Carriage And Insurance Paid To (사업/계약관리)
매도인이 수출 통관을 마친 물품을 지정된 목적지까지 운송하는 데 필요한 운송비와 보험료를 지급하지만. 자신이 지정한 운송인에게 물품을 인도하고. 그 이후에 발생하는 물품에 대한 모든 위험과 일체의 추가 비용을 매수인이 부담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경우에 매도인은 운송 중인 물품에 대한 매수인의 멸실. 손상 위험에 대비하여 최소한의 담보 조건으로 보험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그러나 매수인이 확대된 담보 조건으로 보호받기를 원한다면. 매수인과 담보 조건을 명시적으로 합의하거나. 또는 스스로 추가 보험을 약정하여야 하는 변형 거래 조건을 수용하고 있다. 만약 합의된 목적지까지의 운송에 후속 운송이 이용된다면. 물품이 첫 번째 운송인에게 인도된 때에 위험이 이전되는 것과 운송 계약에서 매도인의 비용 부담이 약정된 경우에 매도인의 비용 지급 의무를 포함한다.
☞ CIP(Carriage And Insurance Paid To)
운임 지급 조건
Carriage Paid To (사업/계약관리)
매도인이 수출 통관을 마친 물품을 지정된 목적지까지 운송하는 데 필요한 운송비를 지급하지만. 자신이 지정한 운송인에게 물품을 인도하고. 그 이후에 발생하는 물품에 대한 모든 위험과 기타 일체의 추가 비용을 매수인이 부담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경우에 합의된 목적지까지의 운송에 후송 운송인이 이용된다면. 물품이 첫 번째 운송인에게 인도된 때에 위험이 이전된다. 이는 INCOTERMS. 1990과 동일하다. 그러나 운송계약상 매도인이 목적지의 양륙 비용 및 제 3국 통과 비용은 부담하는 경우에 대한 규정이 INCOTERMS. 2000에서는 "매도인은 운송계약상 자신의 부담에 속하는 목적지에서 양륙 비용 및 제 3국을 통과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지급한다"고 내용을 보완하였다.
☞ CPT(Carriage Paid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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